본문 바로가기

ETC2/Old Documents

마비노기 엘프 캐릭터 육성기 - 계정 생성과 기본 튜토리얼


본격적인 여름 방학이 시작되고 마비노기에 접속해봤는데, 별로 재미있는게 없어서 부캐를 키우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부캐를 키우면서 육성기를 포스팅하면 블로그에 볼거리가 늘어나 좋을 것 같아 육성기를 적어봅니다.


혹시나 이 글을 보시고 마비노기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이 있으면 해서 캐릭터 생성부터 차근차근 갑니다.

우선 넥슨 계정으로 마비노기 계정을 생성한 다음, 캐릭터 생성 창으로 들어가도록 해요.



서버는 울프를 선택해줍니다.

룬다 / 모리안 서버가 기존 서버에 통합되면서 사람이 제일 적은(ㅠㅠ) 서버지만 본캐가 있는 서버로 선택했습니다.



캐릭터 이름은 생성할 때 듣고 있던 노래가 kalafina의 Lirica라서 가극으로 정했습니다.



본캐가 인간이라 엘프를 키워보고 싶어서 엘프로 정했습니다..




외형을 원하는대로 선택하고 캐릭터를 생성해줘요.

요즘은 캐릭터 생성부터 프리미엄 외형을 선택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강철의 연금술사 프카를 사용해야만 선택할 수 있는 외형들이 있어 아쉬운데 그 부분은 그냥 풀어줬으면 싶네요;



로그인 하니 누적 레벨 300이하 유저에게 주는 특혜 목록이 표시되네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누적 100까지만 지원해주었던거로 기억하는데, 유저가 줄긴 줄었나봅니다.

이제 중앙의 NPC 나오에게 말을 걸어줍니다.




나오에게 말을 걸면 재능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1일 1환이 공짜로 가능해서 아무거나 선택해도 괜찮고, 궁수로 육성할 것이긴 하지만 특정 직업군으로 환생하면

해당 직업군에 대한 스킬을 쉽게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을 제공해주니 일단은 멀린을 선택했습니다.





에린으로 접속했습니다.

새롭게 바뀐 필리아가 아직은 어색하네요~

일단은 나오의 퀘스트 창을 열고 나오의 소개장 퀘스트를 위해 수장집으로 들어갑니다.




필리아가 리뉴얼되면서 수장집이 생겼는데 처음 들어와보네요.

자주 이용되지 않는 공간일텐데 상당히 예쁘네요, 던바튼이나 리뉴얼 해주지..

카스타네아에게 말을 걸면 몇 마디 말을 해주고 대화가 끝납니다. 

퀘스트를 완수하고 새로운 퀘스트를 받기 위해 실외로 다시 나가도록 합니다. (실내에선 퀘스트를 주는 부엉이 안와요)


나오의 소개장 퀘스트를 완료하면 튜토리얼 퀘스트가 오는데요, 다시 카스타네에게 찾아가면 튜토리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에 관한 내용은 생략)

몇가지 튜토리얼을 마치고 밖으로 나옵니다.

기존 유저들을 위해 튜토리얼을 생략할 수 있게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몇 개의 재능을 얻었네요, 이제 채널이동을 하게되면 아이디 위에 재능이 표시되게 됩니다 ㅜㅜ;


재능이 처음 패치됐을 때 접속하면 나오에게서 재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줬었는데, 그 때 모험가를 선택하면 재능이 표시되지 않는(!) 특별한 기회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버그이겠지만)


같은 원리로 캐릭터를 처음 생성하고 바로 환생시키면(캐릭터를 처음 생성할 때는 모험가 선택 불가) 재능이 안보이게 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24시간이 지나지 않아 환생이 안됩니다.


캐릭터를 생성하고 24시간동안 방치 후 환생시키면 가능할지도.. 저는 전기세 때문에 포기했습니다.





튜토리얼이 다 끝난줄 알고 좋아했는데 아직 몇 개가 남아있더군요;;

튜토리얼을 모두 끝내면 휴식 스킬을 배울 수 있고 힐러집의 아트라타를 찾아가라고 합니다.


아트라타를 찾아가면 공짜 애완동물 독수리를 얻을 수 있어요 ~^^~




아트라타에게 받은 호루라기를 사용하면 날아다닐 수 있는 독수리가 생겨요.

공짜라서 인벤토리는 없지만..

이름은 날아다닌다능으로 지어줬습니다.


펫을 받고 나면 뜬금없이 발레스를 찾아가라고 하네요.

이거 예전엔 무슨 메인 스트림에 포함되어 있었던 것 같은데 아닌가..?

아무튼 붉은 여신의 날개를 주기 때문에 아이템을 사용하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발레스로 온 모습.


발레스도 꽤 많이 바뀌었네요 구경하기는 귀찮기 때문에 대장간의 타우네스를 찾아가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타우네스는 필리아로 돌아올 수 있는 붉은 여신의 날개를 주기때문에 그걸 사용하면




짜잔~ 내가 돌아왔다!!


필리아 외곽으로 오게 돼요.


이제 아트라타에게 돌아가야 하는데 날아다닌다능을 타고 금방 날아갈 수 있습니다.



발레스 방문 퀘스트를 마치면..!

공짜 말을 받게됩니다. 서러브레드 호루라기를 줘요 ㅜㅜ 친절하기도하지




말 이름을 뭐로 지을지 고민하다가 LOL 제이스의 가속관문이 생각나서 가속관문으로 지었습니다.


다음 퀘스트는 티르코네일로 대륙이동을 하라는 퀘스트가 옵니다.

초보자 퀘스트를 개편하면서 편의를 위해 모든 종족 퀘스트를 티르코네일로 묶어놓은 것 같은데.. 

너무 편하게만 만들어주는 것 같아 좀 그렇네요 ㅋㅋ





대륙 이동을 사용해 티르코네일에 도착.



오늘은 여기까지~

'ETC2 > Old Docum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lease] Mabinogi HD Face 687  (222) 2013.01.17
이리아 필드 타입의 문제점  (3) 2013.01.14
Mabinogi HD Face 683  (174) 2012.12.27
[Release] 접두 타이틀 간소화 (682)  (1) 2012.12.20
[Release] 영어노기 677 (English patch for KR Client)  (33) 2012.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