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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e

謹賀新年, Happy new year!




요새 계절학기도 듣고 다른 일이좀 많아서, 마비노기도 거의 못하고 포스팅도 자주 못하는점 죄송합니다.

시야 언팩은 95% 상태에서 손을 못대고 있습니다.

두 개의 지역에만 정상적용 되지 않는 버그가 있어서 그것만 예외처리 해주면 끝나는데 시간이 여유롭질 못하네요.


내일 계절학기 시험이 있습니다. 미적분 @.@

그래도 이번 주말부터는 시간 여유도 생길 것 같습니다. 


제작 방법과 도구, 앞으로의 업데이트에 대해서.


저는 깔끄미와 타이틀 간소화 그리고 시야 언팩 등등 코드 수정(시야는 바이너리 파일이지만) 작업을 간소화 하기 위하여 프로그램을 만들어 처리하고 있습니다. (C++)

그런데 이 프로그램들에 사용되는 라이브러리가 12년 여름방학때 만들어 놓은 것이라 지금보면 매우 부실해가지고.. 

이 것부터 먼저 다시 손을 봐야할 것 같습니다. 사실 이미 손보고 있기도 하구요.

그리고 자동 수정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방식이 원본 파일을 주면 수정 후 결과 파일만 뽑아줄 뿐이라 그 외의 작업은(파일 배치 후 적용 등) 수작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포스팅 할 때도 그렇습니다)


글을 조금 두서없이 써서 정리를 잠깐 하면 사용하고 있는 자동 수정 프로그램이 요리도구의 관리팩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 파일 수정기능만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을 개선해서 작업의 효율성이 높아지면 개인적으로만 사용하고 있는 모션 버그 수정(마법시전과 랜스 차지 모션 등)과 같은 것들도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업데이트와 시도해볼 것들(?)

1. 시야각, 최대 최소 시야 수정 (*.rgn 수정) : 모든 지역에 대하여

2. 모션 버그 수정 (motion.xml 수정) : 마법 시전 모션, 랜스 차지 모션 정상화

3. 천체 변경 언팩 업그레이드.

4. 장사 언팩 (파티 가입과 인터페이스 효과음을 제외한 모든 효과음을 off) -> 적용이 쉽도록 pack 형태로 제공 예정

5. 이리아형 필드 광원 효과 적용

6. 제작 기법과 관련된 포스팅

등등


아, 그리고 모든 댓글에 일일이 답변을 달아드리지는 못했지만 피드백과 감사 인사등 감사하게 받고 있습니다. ^^

댓글과 채팅에 많이 참여해 주시고, 조금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Happy new year~


마비이야기 : 알렉시나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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